개발 이야기

병원 프로그램 개발자 취업 후기 본문

기타/취업

병원 프로그램 개발자 취업 후기

개발거미 2021. 8. 13. 21:14

안녕하세요 오늘은 SI 개발자로 첫 출근부터 2주까지의 경험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구 합니다.

근무하게된 병원은 집에서 1시간30분.. 아침 5시20분에 일어나서 출근했습니다.

저희 회사에서 저와 같이 투입된 사내 인력은 3명이고 신입(나), 차장님, 부장님입니다.

보통은 몇명이 같이 투입 되는데 사내 프리랜서 또는 어디서 구해온 프리랜서 등 상황마다 다르다고 하시네요.

저는 의료 관련 개발을 하기 때문에 병원 내에 있는 사무실에서 A(가명)라는 회사의 직원분들 20명과 같이 일을 합니다.

제 사수분이 계셨고, 개발환경은 수요일부터 설치한다고 하셔서 월~화 까지는 그냥 A 회사에서 개발했던 화면 로직만 봤습니다.

아주 지루해서 죽는줄,,,,

드디어 대망의 수요일!!

사수분께서 개발환경 설치 메뉴얼을 주셨고 분명히 똑같이 따라하는데 이상하게 저만 다운이 안 되고, 해당 경로에 폴더가 없고, 서버에 접속도 안 되고,,

수요일부터 다음주 월요일까지 개발환경만 붙잡고 있었어요 진짜 눈치 엄청 보이고 내가 뭐하는건가 싶고..

저는 이게 다 노트북 때문인 줄 알았는데 8월 10일 화요일에 알고보니까 사수분 계정으로 서버에 접속해서 그랬던 거에요. 개인 사번을 받고 가입 후에는 정상적으로 되네요 후,,

그래서 수요일까지 개발환경 설치를 마무리하고 목요일은 화면 테스트 오늘은 전문 통신을 하기 위한 화면 로직 구경 이렇게 벌써 2주가 흘렀네요ㅎㅎ



좋은점
- 점심값 제공 직원 2~4분이랑 같이함 가격 제한X 대학병원이라서 근처에 먹을게 엄청 많아요 저번엔 3명에서 6만원 어치를..
- 좋은 사내 분위기  한 분도 빠짐없이 모두 친절하심... 먼저 말도 걸어주시고
- 간식 원하는 거 시켜줌  저는 과장님이랑 프로틴만 5만원어치를 하하
- 보통 저처럼 si 개발자로 근무하면 신입이라고 무시하고 그런 경우가 많다고 해요. 제 친구같은 경우에도 그런것 떄문에 신입인데 주임으로 시작하고



TIP
PM님이 말씀하시길, 물론이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PM님은 모르는건 그냥 모두 사수분에게 물어보라고 하셨습니다.
물론 내가 해결하면 성취감도 있고, 나중에 같은 문제에 대면했을 때 금방 해결할 수 있지만 pm님의 입장에선 시간이 오래걸리니까 그만큼의 생산성이 안 나오니까 그냥 다 물어보라구 하셨어요

+
저는 매일 회사에서 배운 업무의 내용, 이슈 등을 정리하는데요
예를 들어
2021-08-13 금   수면 시간 : 7시간
오전
-잠자기
-뉴스보기
오후
-책보기
-놀기
이런식으로 말이죠.

 

이렇게 취업 후기에 대해 마치고 모두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타 > 취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비지원학원 장단점  (7) 2021.07.31
국비지원과정 수료자 취업  (1) 2021.07.30